KR
MENU CLOSE T O P
N P

I R

[23.02.24] 엔피 관계사 컴투버스,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와 메타버스 기술 교류 및 협력 위한 업무 협약 체결 2023.02.24

[▲컴투버스-마이크로소프트 메타버스 사업 협력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_(왼쪽부터)안재훈 마이크로소프트 게임고객사업부 팀장, 고광범 마이크로소프트 부사장, 이경일 컴투버스 대표이사, 신선호 컴투버스 사업팀장.]


엔피, 컴투스, 위지윅스튜디오와 함께 설립한 메타버스 전문기업 컴투버스는 지난 23일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양사 대표이사와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열고, 메타버스 인프라스트럭처로 설계되고 있는 컴투버스를 위한 상호기술 교류 및 협업을 약정했다.

컴투버스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메타버스 내 인공지능(AI) 기술 적용 및 활용을 위해 협업하고, 메타버스 오피스 내 업무용 솔루션 개발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. 또한 이용자 데이터 분석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솔루션 구축도 함께 협업하는 등 컴투버스의 경쟁력 확대를 목표로 긴밀한 협조 체계를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.

마이크로소프트는 기존 OS(Operation System)와 업무용 솔루션 생산 및 서비스 사업을 비롯해, 최근 검색 엔진 ‘빙(Bing)’에 ‘GPT 기술’을 접목하는 등 AI 기술과 보안, 게이밍 등 여러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며 IT 산업을 선도하고 있다. 컴투버스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우수한 기술력과 솔루션을 컴투버스에 접목해 인프라 전반의 완성도를 한 층 높여간다는 전략이다.

컴투버스 이경일 대표는 “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, AI기술 및 축적된 다양한 솔루션을 활용한 컴투버스의 실질적인 기능성과 활용성을 더욱 고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”라며, “컴투버스를 전 세계 메타버스 시장의 대표주자로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강력한 얼라이언스를 구축해갈 것”이라고 전했다.

이번 컴투버스와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약을 통해 컴투버스가 올해 2분기 내 상용을 추진하는 가상 오피스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. 가상 오피스 내에서 컨벤션, 컨퍼런스, UGC(User Generated Contents Studio) 스튜디오 등 본격적인 메타버스 서비스 및 인프라스트럭처를 구축하는데 있어 엔피는 XR콘텐츠 제작 및 공급뿐 아니라 현재 컴투버스와 광고 및 컨벤션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등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.

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133길 27 (THE MAY BUILDING) 대표 백승업, 최지훈 사업자등록번호 786-87-00838

대표전화 02.555.9288 팩스 02.555.9279